chat gpt가 출시되고 버전이 계속 업그레이드되면서 점점 AI의 힘을 실감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과거에 AI와 대화를 할 때에는 뭔가 어색하고, 엉뚱한 답변을 내놓기에 금방 알아차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gpt에서 대화를 하다보면 사람보다 더 사람같고, 논리적으로 이야기해서 전혀 AI라는 느낌을 받지 못합니다. 과거 계산같은 단순한 질문에 대한 대답만 정확했다면 이제는 번역, 고민상담, 논리문제 등 인간의 두뇌만이 할 수 있었던 일들을 컴퓨터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단순 계산 문제가 아니라 문장이 들어간 수리논술 문제를 입력하면 정확하게 답을 해주고, 회사에서 가질만한 고민을 얘기하면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줍니다.
2022년 처음 출시되고 2년이 채 지나지 않았는데도 지금의 상황은 앞으로 AI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중요하게 유념해야 할 때라는 것을 느낍니다. 이런 상황에서 개발사 OpenAI에서는 GPT store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GPT store가 과연 무엇인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GPT store란?
OpenAI에서는 기본적인 챗봇을 활용해 특수한 목적을 위한 커스텀 버전으로 개발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지금 chat gpt에서는 광범위한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다면 이제는 전문가의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트래킹, 산악에 관심이 많은 사람을 위해 그 주제만을 위한 gpt 챗봇이 만들어질 수 있고, 의학적인 진단을 위해 의료 전문 gpt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사용자는 본인이 원하는 gpt 챗봇을 이용하고 싶어할 것이고, 이를 위해 OpenAI에서는 gpt store를 열어 챗봇을 선택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수많은 개발자들이 코드를 변경해서 커스텀 버젼을 내놓고 있고, 현재 gpt store에도 꽤 많은 버전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올라온 버젼에는 논문검색, 문학작품, MBA 입학 관련 정보, 디자인 등 전문적인 정보를 위한 버전들이 있습니다.
OpenAI 자체적으로도 개발한 전문 봇이 있는데 그 종류는 아래 사진은 클릭해서 보시면, gpt store가 무엇을 하려는 것인지 대강 감이 오실 겁니다.
GPT store 출시의 의미
항간에는 GPT store가 애플의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같이 새로운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이라 예상합니다. 사람들은 각자 관심사가 다르고, 회사, 하는 직무가 다른데 그에 맞춘 AI 봇이 있다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GPT store에서는 이제 모든 분야에서 전문 봇들이 등장할 것이기에 그만큼 미래에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주는 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OpenAI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투자와 유료가입 회원을 통해 수익, 투자금을 마련했는데 store의 출시로 새로운 수익원을 만들고, 발전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의의가 있습니다.
아직 chatgpt를 경험해보지 못한 분이라면 서둘러 AI의 발전을 확인하고, 트렌드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이트 주소를 남겨두니 클릭해서 방문해 보세요.
댓글